본문 바로가기

애플/악세사리리뷰

차지(Charge)했다. 차지에이아이 큐티 고속무선충전 패드 리뷰

반응형

무선충전기 시장이 커지면서 좋은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있습니다. 그 와중엔 중국산 저렴한 제품 및 인증되지않은 제품들부터 안전이 보장되지 않은 제품들도 판매되고있는데요. 무선충전 시장엔 늦게 진출했지만 안전이 확실히 보장된 좋은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다소 늦은 무선충전시장 진출이지만 그만큼 안심하고 편리하게 무선충전을 할수 있는 제품을 LG 출신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제품이니 더 말이 필요하지 않을 만큼 믿고 충전할 수 있지 않을까요?^^

 

차지에이아이(Charge Ai) 



 


제품의 패키지푸터 애플 스러운 느낌이 물씬 품기네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설명 문구에 확실히 최신 아이폰에 최적화된 디자인이라 당당히 명시되어있네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꼭 사용해야할거같은 의무감이 드는건 오바일까요? ㅋ


제가 선택한 컬러는 민트색상입니다. 이밖에도 차이에이아이는 화이트, 엘로우, 핑크 이렇게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색상에서 드는 생각은 이번에 새로 애플에서 발표한 아이폰11과의 컬러조합과 상당히 비슷하는 점입니다. 의도한건 아니겠지만 아이폰XR에서 아이폰11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컬러가 파스텔톤으로 살짝 옅어지면서 차지에이아이 큐티로 무선충전을하면 깔맞춤한 느낌이 될거같네요.^^


제품의 구성은 간단합니다. 상자를 열면 나오는 여성화장품 팩트같은 느낌을 주는 화사한 제품과 제품밑 상장엔 포장된 케이블과 설명서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케이블은 USB-C타입니다. 아직 애플에서 아이폰은 라이트닝단자를 고수하고 있지만 아이패드프로를 사용하고 있는 전 반가운 구성이네요^^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무선충전패드라 어댑터 선택도 중요합니다. 아이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5W의 어댑터는 일반충전이기에 추가로 다른 고속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차지에이아이큐티는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지않으니 따로 구매가 필요합니다. 저는 차지에이아이에서 별도의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어댑터도 제공해 주어서 그 제품으로 충전을 해봤습니다.^^






제품특징


이쁘고 가볍고 휴대가 용이하다.

사용은 명절이라 집에서 했지만 처음 제품을 받고는 회사로 가져와서 개봉을 했습니다. 옆에 여자 선배와 후배 모두 화장품 샀냐며 제품에 관심을 가졌는데 무선충전기라고 하니 무척 이쁘다며 써보고 괜찮으면 알려달라고 하더라구요. 구매하겠다고 ㅎ 




무게는 약 81g으로 무겁지않고 크지 않은 사이즈입니다. 여성분들이 많이들 좋아하고 구매욕을 당기는 제품일 듯 싶네요. 가볍고 이쁘고~^^ 휴대용으로 쓰기에도 좋아보입니다.


안전하고 믿을만하다.

앞서 설명해드린봐와같이 차지에이아이 큐티 무선충전 패드는 LG전문가 분들이 모여 심혈을 기울여 만든 제품입니다. 9단계의 엄격한 품질 테스트 뿐 아니라 WPC(세계무선전력협회)의 공식 QI규격 인증제품입니다. 

또한 전자파를 최소화하고 별도의 쿨링팬을 사용하지 않아 소음이 없고 제품 내부에 먼지가 적게 쌓이며 열 감지 스마트 센서로 과열을 방지하여 제품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제품 사용기

간단한 제품설명은 여기서 끝내고 이제 제품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다른 무선충전기와 사용은 다르지 않습니다. 케이블을 어댑터와 차지에이아이큐티에 연결하고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휴대폰을 올려놓으면 끝.^^


테스트한 제품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XR 코랄과 갤럭시S8과 S7입니다. 일단 고속충전이 되고 있는지 확이하는건 역시 갤럭시입니다. 올려놓으면 고속충전이라고 친절히 가르쳐 줍니다.ㅎ


제일먼저 테스트한 폰은 갤럭시S8입니다.




케이스 없이 10분충전을 진행했습니다. 처음 18%에서 26%로 약 8%가 충전되었습니다. 이후 10분다시 충전을 했는데 5%가 충전이 되네요. 


갤럭시S7

같은 조건으로 10분충전하니 74%에서 80%로 6%로 충전되었습니다. 충전량이 부족할땐 고속으로 충전하는데 어느정도의 충전량이 찼는지 갤럭시 S8보다는 살짝 떨어지는 수준이네요.




아이폰XR

마지막으로 제가 쓰고 있는 아이폰XR을 집중 테스트 해봤습니다. 케이스 없이 충전을 시작했습니다. 9%에서 16%로 약 7%충전이 되었습니다. 






실리콘케이스를 끼우고 충전했습니다. 22%로 6% 증가했네요. 비교적 얇은 카드케이스를 사용해 충전하니 28%로 6%로 증가했습니다. 카드도 끼워 충전했습니다.








이후 상당히 두꺼운 플라스틱 카드케이스를 끼워서 충전했습니다. 너무 두꺼워서 제가 사용하고 있지않은 케이스인데 역시나 34%로 6% 증가했습니다. 충전속도는 비슷하지만 케이스가 두꺼워서인지 발열이 심했습니다. 두꺼운 케이스는 비교적 추천하고 싶지않네요.





번외

케이스를 벗기고 이전에 받은 비교적 얇은 고속충전기로 테스트해봤습니다. 약 5%의 속도를 보여주네요. 하지만 케이스를 벗기고 테스트 했음에도 불구하고 열이 심하게 나네요. (3분동안 열심히 식히고 테스트했습니다.)






또한 차지에이아이에 실리콘케이스를 끼우고 30분정도 길게 충전을 하고 나니 39%에서 56%로 17%로 약 10분당 6%의 충전속도를 보여주네요. 


일반충전으로 10분 충전했을때 3%의 증가에 비해 약 2배정도 빠른 속도네요.




마무 으~리 총평

제가 가지고 있는 무선충전기들이 상당히 많은데 무심코 저렴히 아무일 없겠거니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차지에이아이 제품을 접하면서 공식인증된 제품을 찾아보니 딱 하나가 있네요. 


제품을 안정적으로 사용한다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고 사용했던 저로서는 차지에이아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어떻게 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더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수 있을가에 대한 답을 얻은거 같습니다. 


또한 귀엽고 아이폰11의 색상과 비슷해 굉장이 좋은 콜라보를 만들어 낼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직 아이폰11이 국내에는 출시하지 않았지만 출시 후 제품을 구매하실 분들은 무선충전기로 차지에이아이를 선택해 보심이 어떤가 생각됩니다.


저처럼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제품이지않을가 싶습니다. 아이패드는 무선충전을 지원하진않지만 베터리가 커서 고속으로 충전이 필요한데 어댑터만 동일하다면 케이블만빼서 바로 아이패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소소한 장점도 있습니다.


하나 의문점은 충전시에는 초록불이 점멸하면서 충전상태를 알려주지만 충전이 되지않을때는 따로 표시되지않습니다. 충전오류시에는 적색등이 점멸한다고 설명하는데 충전 오류와 미충전은 의미가 다른거 같습니다.


그리고 단점이라고 하긴 모하지만 아이폰X/XS/XR/11등의 사이즈에는 무선충전을 하기에 적당한 사이즈라 생각되지만 Max의 크기나 8+의 크기에는 다소 불안하거나 어울리지 않을 수 있는 점입니다.


제품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