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악세사리리뷰

루앱 듀얼무선충전기 DWC50 리뷰, 추천제품

반응형

아직도 에어파워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겠죠? 2017년 발표 후 2018년 초에 출시예정이었는데 그렇게 1년이 지났네요. 물론 애플의 다양한 제품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2세대부터 지원가능)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라 더 기다릴수도 있겠지만 사용용도를 감안하자면 모두의 니즈를 만족할 순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런면에서 에어파워는 아니지만 에어파워만큼이나 괜찮은 제품이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루앱의 듀얼 무선충전기 DWC50입니다. 




루앱 DWC50은 패키지부터 애플제품의 패키지를 생각나게 할 만큼 더할나위없이 깔끔합니다.  제품의 색상으로는 블랙과 화이트 두종류가 있는데 패키지 디자인은 블랙색상(제품)의 동일한 패키지로 되어있습니다. 옆면에 스티커로 제품의 색상을 표시해뒀네요.





제품의 구성은 무선충전기와 고속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USB-C타입의 케이블로 되어있습니다. 열어보니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의 무선충전기가 눈앞에 나타납니다. 화이트의 깔끔한 컬러로 재질은 부드럽고 두께도 얇습니다. 케이블의 색상도 제품의 색상과 동일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루앱 DWC50은 무선충전을 지원하면서 고속충전도 지원합니다. 제품과 함께 동봉된 USB-C타입 케이블이 그 역할을 하는데요. 두대를 동시에 지원하는 제품으로 두대를 함께 고속으로 충전하기위해서는 18W출력의 퀖컴3.0어탭터 사용을 권장한다고하니 꼭 사용에 맞는 어댑터를 사용하길 권장드립니다.



먼저 아버지의 갤럭시 폰을 충전시켜보았습니다. 항상 케이블로 충전을 하셔서 96%까지 충전이 되어있네요.부랴부랴 어머니의 폰을 찾으러 갔습니다. 1시 15분에 충전을 시작하고 어머니폰을 가져온 5분사이에 100%충전이 완료되었네요. 고속충전 시 7분정도 걸린다고했는데 더 빨리 완충이 되었네요.^^


여러대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허브 추천(USB PD, 퀄컴3.0동시지원)

아이폰X, 아이패드프로 QC3.0과 USB PD 고속충전 테스트(feat. 에코마음)



갤럭시폰에 이렇게 완충까지의 시간과 고속충전을 하고 있다는 알림이 아이폰을 쓰는 입장에선 가장 부럽습니다. ^^;;;





완충된 폰은 잠시 내려놓고 에어팟도 함께 충전해보았습니다. 모 다들 아시겠지만 에어팟1세대는 자체적으로는 무선충전을 지원하진 않아 무선충전케이스를 씌워서 충전했습니다. 충전 잘되네요. 이번엔 제 아이폰도 올려봤습니다. 역시 충전이 잘되네요. 제 아이폰은 실리콘케이스가 아닌 카드케이스입니다. 카드를 끼운채로도 충전은 잘 되며 충전을 하더라도 카드에 무리가 가지는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루앱 DWC50은 하단에 LED로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올려놓는 순간 스마트폰에 충전이 되는지 확인이 가능해서 크게 문제는 없지만 간혹 이물질이라던가 충전을 방해하는 요소로 인해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기때문인데요. 그런경우 LED가 점멸하며 충전이상을 알려줍니다. 




에어팟을 올려놓을때 위치가 살짝 맞지않아 충전이 안되면서 LED가 점멸을 하더군요. 바로 다시 제자리에 충전시켰습니다. 위 사진과같이 페브릭테이블에 올리면 LED확인이 다소 어렵습니다. 하지만 사무실등 유리테이블에 올리면 LED가 반사되어 확인이 용이합니다.





제가 사용해본 입장으로 루앱 듀얼무선충전기 DWC50은 가정보다는 사무실이 더 적합해 보였습니다. 아무리 스마트폰을 떼놓고 지내려해도 일하면서 못본 폰 집에서는 열심히 보고 이것저것 검색하려 손에서 놓질 않으려하니까요.^^;;;


사무실에선 일을하면서 스마트폰을 책상에 두고있는데 충전케이블을 꽂았다가도 잠깐 전화와서 받으로 나가면서 빼고 나가 통화하고 다시 내려놓을때 케이블충전 하는걸 가끔 잊곤해서 퇴근할때 방전되기 일쑤였는데요. 이럴떄 루앱 DWC50 무선충전기가 딱 책상에 있으니 바로 놓으면 충전을 잊지않게 되더라구요.^^


또 제품상단에 +표시 두개가 딱 있으니 눈에띄고 딱 놓기 좋더라구요. 그 화장실 소변기에 있는 파리그림과 같은 효과랄까... 표현이 좀...ㅋㅋ




이건 번외로 제가 느낀 장점인데 아이패드프로3세대를 쓰다보니 보통 집에서 케이블을 고정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그래서 회사에선 충전을 하진 못했는데 루앱 DWC50 구성품에 있는 케이블을 아이폰 무선충전이 끝난후에는 아이패드프로3세대에 연결해서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루앱 DWC50이 무선충전에 고속충전을 지원하니 빠르게 아이폰을 충전하고 님은시간에 아이패드프로3세대까지 고속으로 충전할수 있는거겠죠?^^




그럼 충전 시간은?

무선충전에 고속충전을 지원한다지만 보통 쓰다보면 그런가보다하고 확인을 안하기 일쑤죠. 어떨땐 빠른거 같고 어떨땐 느린거 같고. 그래서 확인해봤습니다. 일단 갤럭시경우는 빠르다면 분당 1%정도로 아주 짧게 확인을 했었죠.


아이폰은 11시10분에 65%로 반이상 충전된 상태에서 충전을 하니 30분 후에 81%로 약 2분에 1%정도 충전이 되네요. 50%이하에서 충전할때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사진을 찍고 나서 보니 시작시간이 안보이네요. 하지만 3시48분에 36%, 그리고 4시18분에 52%로 60%이상에서 충전했을때와 같이 16%의 충전속도를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갤럭시가 10W까지 지원이라 조금더 빠른속도를 보여주네요. 시간도 알려주고...^^;;;





총평

무선충전기는 스마트폰을 잠깐씩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제품입니다.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은 고속충전이 필요하고요. 

여러대를 동시에 충전을 하는 사람들은 듀얼제품이 필요할 겁니다. 


그 모든 니즈를 충족시킬수 있는 제품이 바로 루앱 DWC50인것 같네요. 


저는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을 할테지만 집에서 홈데코로 꾸며놓고 간간히 충전을 하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 될거같습니다. 카페를 하는 사장님들도 손님들을 위해 테이블에 루앱 DWC50제품을 구입해 놓는것도 좋아보일 듯하고요. 


그리고 중요한 가격도 22,800원으로 정말 착합니다. 


무슨말이 더 필요할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