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악세사리리뷰

겨울엑티비티에 딱! 스마트폰 장갑 추천 무쪼글로브

반응형

아이폰을 처음쓰던 시절... 겨울철에는 터치가 되는 장갑을 꾸준히 구매해서 쓰곤했죠. 하지만 아이폰5S부터 터치아이디로 잠금해제가 바뀌면서 터치장갑이 서랍속 깊숙한곳에 처박혀 잊혀져갔습니다. 하지만 페이스아이디로 해제방법이 바뀌면서 다시금 꺼내볼까했는데... (이젠 마스크를 쓸수 없죠....ㅠㅠ) 한짝이 없는것도 있고 터치가 안되는것도 있네요.ㅜㅜ 아마 몇번 세탁한것도 있고해서인지 터치가 되지않는 그냥 장갑이 되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추운계절이 왔고 스마트폰장갑을 구매해야하나 하던중에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었네요.^^


MUJJO 무쪼 은도금 나일론 

프리미엄 터치 글로브


이름이 참 길군요.^^





제품은 지퍼팩처럼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따로 찢거나할 필요없이 지퍼팩을 열면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왠지 과자봉지 열어서 먹는 느낌이 드네요...^^;;; 딱 마트에서파는 아몬드 과자봉지 사이즈랄까요. ㅎ




저는 M사이즈로 신청을 했습니다. 남자치곤 손이 작아서 M으로도 충분하네요. 


사이즈는 S, M, L 세가지의 사이즈로 되어있고 색상은 단일색상입니다. 색상에따라 호불호가 있을지 모르지만 남성분들을 주 소비자로 겨냥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취향이니까요. 여성분들을 위한 S사이즈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제가 보통 여성분들의 손과 크기가 비슷해 M사이즈도 적당해 보입니다.




장갑을 착용하고 밖으로 나와봤습니다. 나름 감성놀이도 해보고 사진도 찍으려구요.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져서 손을 옷 주머니에 넣지않는다면 장갑을 끼기 딱 좋은 날씨랄까요. ㅎ 아이패드도 테스트해보려 가방까지 들고 나왔네요. ㅎ 하지만 혼자서 이것저것 찍으려니... 일단 감성놀이부터 해봅니다. ㅎ


무쪼글로브를 착용하니 따뜻합니다. 생각보다 도톰하지만 안감이 부드럽게 감싸주어 편안합니다. 아직 눈이 오지않아 눈을 뭉쳐볼수는 없었지만 가볍게 눈놀이나 기타 엑티비티한 활동을 겨울에 즐기시는 분들에겐 좋은 제품인거 같네요.^^




무쪼글로브는 그냥 따뜻한 장갑은 아니고요. 스마트폰 터치가 되는 장갑입니다. 앗! 설명이 너무 늦었나요. ㅎ


보통 터치장갑은 엄지와 검지정도에만 국한되어 멀티제스쳐를 쓰는 아이패드에선 활용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겨울철에는 터치 장갑을 꾸준히 구매해서 쓰고있었던 때가 있었죠. 하지만 아이폰이 터치아이디로 잠금해제가 바뀌면서 터치장갑이 서랍속 깊숙한곳에 처박혀 잊혀져갔습니다. 하지만 페이스아이디로 잠금해제방법이 바뀌면서 다시 주목받지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마스크는 저 멀리~~~)




무쪼글로브는?

무쪼는 이름에서와 같이 은도금 나일론으로 제작되어 터치감이 좋습니다. 사용시 꾹 누르는 느낌이 아닌 옆으로 건들여도 터치가 되는 느낌이랄까... 설명을 드리기가 애매하긴한데 휴대폰을 파지한상태에서 엄지로 누르는 부분이 살짝 엄지의 오른쪽 부분으로 쓸어 올려도 잠금이 해제가 잘됩니다. ^^ 손등부분도 은도금 나일론으로 되어있어 노트하듯이 터치를 해도 작동이 되네요. ^^




무쪼글로브는 다른장갑과 다르게 손바닥쪽에 특수 실리콘 닷 패턴으로 처리되어있어 스마트폰이 미끄러져 떨어지는것을 방지합니다. 제가 사용해 봤을때 투명 실리콘 케이스에는 그닥 효과는 없어보입니다만 아무래도 제경우는 손이 작고 스마트폰도 크다보니 파지가 잘 되지않아서 인지도 모르겠네요. 케이스를 빼고 생폰으로 했을때는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다소 밋밋할수 있는 디자인이지만 결합부에 마그넷 단추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따로 체결하지않아도 장갑이 벗겨지지않습니다. 애플워치를 차고있다보니 단추를 채우지 않는게 나중에 벗기도 편하긴하네요.^^




추천합니다.

제가 며칠 사용해보니 일반적인 착용도 가능하지만 겨울철 엑티비티를 즐기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리고싶습니다. 무쪼글러브가 앏지않아 따뜻하며 손바닥 부분 닷 패턴으로 자전거를 타거나 낙시대를 잡았을때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등산을 갈때 잠시 지도를 보기위해 스마트폰을 꺼내며서 장갑을 벗지않아도되고 참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제가 요즘 용돈을 벌어볼까 쿠팡이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일단 접수만하고 아직 1건도 배달해본적은 없습니다. 너무 날씨가 추워서... 그런데 무쪼글로브로 아이템 +1을 했으니 조만간 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아무래도 배달을 하시는 분들은 스마트폰도 자주봐야하니 이런 날씨엔 꼭 필수템인거 같습니다.^^ 


고민이 될지도...

모 아무래도 단일 디자인에 단일 컬러라서 모두에게 만족을 줄수는 없을거 같습니다. 

또한 손이 작거나 스마트폰이 큰 분들은 한손으로는 사용하기 어려우니 꼭 두손으로 잡고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마그넷 단추가 진짜 단추마냥 너무 쌔서 풀고자할때 살짝 힘이 많이 들어가네요. 이건 장단이 있습니다. ^^


가격은 네이버기준 정가 55,500원이며 할인해서 49,950원입니다.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워보일수 있지만 방한장갑이 3~4만원에 형성되어있고 일반 터치장갑은 내구성도 떨어지고 따뜻하지가 않습니다. 보통 1만원정도 하네요. 


쓰다 버리는게 아닌 기본템으로 유행을 타지않는 무쪼장갑하나 구매해서 올겨울 그리고 내 후년까지 따뜻하게 보내보는건 어떨가 싶네요.^^


아래는 터치 영상입니다. 이거 찍는거 힘이 드네요. 결국엔 후배 도움을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