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하루를

로보카폴리 어린이교통공원 자전거 무료대여에 교육까지

반응형

노원구에 오래 살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편의시설도 많고 참 살기좋은 동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교육구라 그런지 몰라도 아이들이 공부하고 즐길 수 있는 시설들도 참 많죠.


북서울시립미술관, 노원우주학교, 공룡공원, 도서관 등이 밀집되어 이용이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워낙 집에서 가깝기도해서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근처에 있으면서도 자주 이용하지 못했던 곳이 있습니다.


바로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입니다.


근처에 살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자주 방문하여 교통교육을 하는 곳이라그런지 따로 가족과 함께가보질 못했네요.^^;;;




처음엔 첫째가 인라인만 타고 싶다고 해서 인라인만 챙겨든채 공룡공원(중계근린공원)에서 인라인을 타다가 좀 안전하게 타는게 좋겠다 싶어 방문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어린이교통공원에서는 인라인을 탈수 없습니다. ㅜㅜ


그래서 자전거를 빌릴려고 하니 신분증이 필요하네요. 제가 아이들과 놀아주려고 아이들 간식만 챙겨온터라 신분증이 없어 문의를 하니 기존에 등록이 되어있는 사람은 신분증이 없어도 된다고는 하네요. 하지만 없는것보다 있는게 훨씬 수월하게 대여가 가능하니 꼭 챙겨가세요.





저는 이전에 청소년 수련관에 있는 자전거 대여소에서 대여를 한 기록이 있어 다행히 자전거를 빌릴 수 있었습니다. ^^ 대여료가 1000원이라 붙어있어서 계산하려고 하니 어린이 자전거는 무료라고 하네요.^^ 일일 대여이니 충분히 여유롭게 빌려 사용이 가능합니다. 근무시간과 점심시간이 사진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방문해주세요.^^


단순히 어린이 교통공원이라고 교통시설을 교육용으로만 만든것이 아닌 어린이들이 관심있어하는 로보카폴리를 이용해 시설이 디자인되어있어 아이들이 친근하게 교육과 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아이들이 이용하는 곳이니만큼 자동차 대신 자전거를 타면서 지나다닐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당연한거겠죠.^^) 신호등과 횡단보도등 실제 도로를 작게 운전면허 학원마냥 만들어져 있지만 교육이 없을때는 편하게 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이들이 자전거를 한참 타다보면 지루한지 나중에는 밖으로 나와서 들리는 곳이 바로 폴리놀이터입니다. 교통교육을 받을 수 있는 건물옆 놀이터가 있습니다. 화장실은 바로 교육받는 곳에 있으니 놀이터에서 놀고난 뒤는 꼭 손을 닦아주세요.^^





놀이터 옆으로 어린이 교통공원 정문이 있습니다. 지하철 7호선 6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공원으로 들어오는 입구가 있는데 그래도 간판이 있는 곳이 정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전철을 이용하시면 6번출구로 나와서 들어오시면되고 버스를 탄다면 간판있는곳으로 들어오면 빠릅니다.





버스정류장 번호는 11372번으로 102번(간선), 1120번(지선), 노원09번(마을버스)이 이정류장에서 멈춥니다. 걸어오기 애매하신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정문 바로 앞에 따릉이 자전거도 대여가능한데 시간제한없이 자전거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교통공원 자전거를 이용하는 편이 좋을거같아요. 대신 반납은 여기로 해주셔야합니다. ^^ 교통공원 바로 옆 당현3교 아래로 내려가면 동부간선도로 옆 자전거 도로가 나있으니 편하게 자전거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이번에 어린이 헬멧이 새로 교체가 된거같아요. 대여해주시는 분이 새로 들어왔다면서 친절히 헬멧도 빌려주시네요.^^ 아이들 자전거를 가져와 직접 이용도 가능하고 간단히 이용만하시고 다른곳으로 이동한다면 대여서에서 빌려도 좋습니다. 자전거도 깨끗하고 시설또한 좋으니 꼭 이용해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