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어플리뷰

[ 애플 지원(Apple 지원)] 어플로 애플기기 보증기간확인 쉽게하기

반응형

아이폰X, 아이패드프로 10.5, 애플워치1세대, 애플워치 시리즈4, 에어팟, 애플티비.... 쭉 나열해보니 참 애플기기를 많이도 쓰고 있네요. 기기간의 연속성이 좋아 타사의 제품들이 눈에 안들어와서 그런가 봅니다. 


최근에 출시하는 제품들은 기기값도 비싸져서 통신사 보험이나 애플케어플러스 등 기기에 보험을 가입하고 있는데 기기도 많다보니 보증기간을 확인하려면 기기마다 일련번호 확인하고 애플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코드도 입력해야해서 보증기간 확인이 꽤 번거롭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가 아직은 국내에 정책이 없어서 미국이나 일본에서 구매를 하는데 가입이 잘되었나 혹시 문제가 있지않은가해서 확인을 하려해도 일련번호를 확인해야합니다. 


애플지원앱은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바로 보증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앱스토어에서 '애플지원'어플을 검색해서 설치를 합니다.



애플지원(apple 지원) 앱을 실행하면 별도의 로그인없이 아이클라우드 계정으로 접속됩니다. 처음부터 참 편리한 느낌이네요.^^




보증기간 확인은 하단우측에 있는'계정'을 클릭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정으로 들어가서 '보증확인하기'를 클릭하면 기기들의 보증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애플워치시리즈4와 아이패드프로에 애플케어플러스를 적용시켰습니다. 아이폰X에 구입일자 확인을 놓치는 바람에 아쉽게도 적용을 시키지 못했습니다. ㅜㅜ




기기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예상만료일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 공홈에서 들어가려면 설정들어가서 일반으로 가서 정보로 가서 그 어려운 일련번호를 입력해야했을텐데 '애플지원'어플을 사용하니 정말 편리하네요.^^




'애플지원'어플은 이뿐 아니라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습니다. 우선 하단 좌측의 둘러보기 항목으로 이동하면 애플기기 사용을 위한 활용기능들이 있습니다. 앱스토어에 있는 '팁'어플이 애플기기를 처음사용할때 알려주는 기본기능이라면 애플지원어플에 있는 둘러보기항목은 조금더 고급팁같은 느낌이랄까? 모 그런느낌입니다.




그리고 각 항목들은 사용자의 폰 버전에 맞는 정보를 보여줍니다. 제가 쓰고 있는 폰이 아이폰X이라 거기에 맞는 정보들을 보여주네요. 참 똑똑한 어플입니다. 




'지원받기' 항목에는 사용하고 있는 기기들의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방법들이 카테고리별로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고장에 따른 해결방법을 원하는 카데고리를 선택해 들어가 추가지원 옵션을 모두 보기로 클릭하면 '수리받을 제품 가져가기' 항목이 보입니다. 해당항목에서 지금 위치에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기능이들이 있죠? 홈페이지나 검색으로 서비스센터를 찾기보다는 어플로 간단히 찾을수 있고 내가 쓰고 있는 기기에 맞는 정보도 보여주고 보증기간까지 등록된 모든기기를 한눈에 볼수 있더니 참 좋은 어플이네요.


애플기기들을 많이 가지고 계시다면 애플지원 어플을 꼭 설치해서 보증기간 확인 및 기타 서비스 기능들을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 구매방법(feat. 일본공홈)

아이폰X 직구 팁(뭐든지 처음이 어려움 ㅎ)

애플스토어에서 살아난 아이폰X(침수 무상리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