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어플리뷰

새롭게 바뀐 제페토(zepeto) 3D 싸이월드가 될 수 있을까?

반응형

이전에 제페토 어플을 기대되고 있는 어플이라 소개드린적이 있습니다. 아이폰X을 출시하면서 미모지(얼굴)를 선보였는데요. 그 이후 갤럭시s9가 출시되면서 3D이모지(전신)로 맞대응을 했습니다. 그리고 SNOW어플을 만든 제작사에서 아이폰에서 쓸수 있는 3D이모지를 만들었습니다.


제페토 어플 이전 버전이 궁금하신가요?

[제페토]아이폰도 갤럭시s9처럼 3D이모지를 써보자(zepeto)



나름 완성도 있는 캐릭터로 칭찬할 만 어플이지만 다른 부가 기능이 없이 잔잔한 버그 잡는 업데이트를 진행하다 캐릭터의 모션부분을 손을 보면서 조금 큰 업데이트도 진행했습니다.


업데이트로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아이폰의 3D이모지어플 제페토 업데이트(의상 및 커스텀 스티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는 완전히 바뀌었다고 봐야할거 같네요. 캐릭터 스타일이 좀더 이뻐지고 멋지게 바뀌었달까요? 그런데 그냥 그렇게만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로만 초기 출시된 느낌입니다.ㅠ 새로운 기능이 없어 여전히 아쉬움이 남네요.




간단히 바뀐 부분들을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새로운 캐릭터

캐릭터가 좀더 멋져지고 이뻐졌습니다. 같은 얼굴로 이모지를 만들었음에도 느낌이 확 다르네요. 비슷한쪽은 아무래도 업데이트전 모습이 더 비슷하다고 해야하나....ㅋㅋ 

이번업데이트에선 캐릭터를 만들때 주근깨와 점이 새로 생겼습니다. 나름 자신의 포인트로 보일수 있는 부분인데요. 얼굴의 점이 포인트인 분들에게는 희소식일듯하네요.^^









모션에 말풍선 추가

이전엔 잡다한 모션들이 많았는데요. 나름 우수꽝스러워서 재미있긴 했습니다. 이젠 기본 모션을 두고 조금 특별한 모습들은 락을 걸어 퀘스트를 완료해야 모션락이 해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존과 다른점은 그 모션에 말풍선을 붙일 수 있습니다.




친구추가와 하트

이전과 비슷합니다. 팔로우를 하고 팔로잉을 할수 있습니다. 말풍선에 하트도 줄수 있고요. 그런데 서로 멘트를 남기거나 할수는 없네요.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에 친구로 맞팔을 했던 데이터가 전부 사라졌습니다. 초기화가 되었다고 볼수 있네요.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셔야할거 같아요. 그런다고 친해질 수 있는 기능은 없지만요....^^;;;




저를 팔로우해준 친구분들 2분계시네요.(제가 먼저 팔로잉을 햇죠^^)

검색버튼을 누르면 추천친구들이 보이고 코드로 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 코드(fzjb9d)가 보이시나요? 검색하시고 팔로우해주세요~^^ 그러고나면 나중에 무슨 기능들이 생기겠죠?^^







코인과 아이템

코인과 아이템도 이번업데이트로 모두 사라졌습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이번 업데이트가 되면서 선물함으로 4,000코인을 옷사입으라고 지급해주네요.ㅋㅋ 


왼쪽 상단에 펼침아이콘을 클릭하면 단계별로 퀘스트를 보여줍니다. 퀘스트는 3개씩 묶여있어 모두 완료해야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샵 역시 일부 아이템은 돈이 있어도 구입을 할수 없게 락이 또 걸려있네요. 그것도 퀘스트를 완료하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류때문인지 퀘스트로 들어가도 빈화면이 나오기 일쑤네요. ㅠ



코드받기

코드는 설정에가면 '이메일 인증' 항목에서 이메일을 적고 확인하고 메일 주소로 보낸 메일에서 '이메일 인증하기'버튼을 클릭하면 코드가 생성됩니다. 이메일이 인증되면 또 1,000코인을 지급해주네요. 모든게 다 퀘스트인가봅니다. ^^




3D판 싸이월드가 가능할까?

어플의 개발 취지를 정확히는 알수 없으나 개인적으로 어플의 방향을 기대하자면 싸이월드의 3D판이 되면 어떨까 싶네요. 현재 옷과 방이 아이템으로 꾸밀수 있는데 여기에 음악 아이뎀도 구매하고 자신의 상태글을 올리면 친구들이 댓글도 달수 있게만 되어도 재미있는 어플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락처도 동기화해서 친구들도 초청하고 동시에 메세지기능으로 스티커도 사용을 함께 한다면 일이 커질려나요? 정말 기대가 많은 어플인데 자꾸 제자리 걸음인거 같아 아쉬워요~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