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어플리뷰

아이폰 기본어플 애플월렛(Wallet), 멤버십을 한곳으로 모아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하자

반응형

요즘엔 멤버십카드를 따로 발급받아 지갑에 넣고다니시는 분들은 아마도 거의 없을듯합니다. 예전엔 통신사 멤버십카드와 백화점 등 많은 곳에서 멥버십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했는데 이젠 어플로 그 기능을 다할수 있기 때문인데요. 처음엔 각 멤버십카드를 제공하는 어플을 받아 각각 어플을 실행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카드를 가지고 다니다가 스마트폰에 담아 다니니 편리함에도 불고하고 더 편한것을 찾게되네요. 매번 사용하고 싶은 어플을 열어 멤버십을 클릭해서 사용하는것 마저도 불편함을 느낄때 즈음 멤버십통합 어플들이 출시를 했습니다. KT에서 출시한 'CLIP'이 대표적인데요. 나름 편리할 수 있지만 지원하는 멤버십이 많지않고 업데이트를 기다려야하며 실행속도 또한 다소 느린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애플 기본 어플인 'Wallet'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애플페이를 지원하지않고 항송사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만 티켓을 지원해 해외에서처럼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주로 쓰는 멤버십카드를 넣고 쓰기에 이것만큼 편리한 어플은 없다고 봅니다. 


어플이 처음 출시된 후부터 쭉 사용을 하고 있는게 이전에 맴버십(패스)를 만들어주는 웹페이지가 지금은 더이상 사용이 안되더 군요 더 추가하고 싶어도 사용이 되질 않으니...


하지만 최근에 어느 개발자분이 멤버십을 만들수 있는 웹페이지를 만들어 주셨네요.
링크는 https://myapplewallet.com 입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멤버십을 등록가능한 패스 리스트들이 있습니다. 진짜 없는것 뺴곤 다 있고 개발자분이 추가로 멤버십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제일 먼저 공지사항 탭에서 필요한 내용을 숙지하고 패스를 만들면 이해가 빠를 수 있겠네요.



좌측 상단에 목록(=)을 클릭하면 멤버십 목록을 카테고리별로 볼수있어 추가로 멤버십을 만들때는 검색으로 찾아서 추가하는게 편합니다. 


원하는 패스를 클릭하면 수동으로 패스 이름과 패스 번호 그리고 필요에따라 등급도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등급은 패스에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동일한 통신사에 여러 패스(가족)을 등록할경우 등급도 정리를 해주면 알아보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QR코드를 항목을 사용함으로 하면 애플워치에서도 멤버십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타벅스 외에 QR코드를 찍어서 적립이나 사용을 할 수 있는 곳은 매우 드물어 아쉽습니다.



패스를 만들고 수정이 필요할때는 패스의 우측하단 점세개가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편집화면으로 이동 후 하단에 멤버십수정 url을 클릭하여 수정할 항목을 찾아 수정을 한 후 하단에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지사항에도 나와있지만 이렇게 업데이트만 한다고 수정이 되는것이 아니라 아이폰 Wallet어플을 실행해서 좀전에 수정하듯 동그라미를 클릭후 화면을 누른상태에서 아래로 내려주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개별 멤버십 어플을 이용하면 로그인으로 인증되어 해당 멤버십이 번호입력없이 사용이 가능해 편리해보일 수 있지만 동시에 여러개의 멤버십을 사용할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가령 파리바게트에서 할인과 적립을 하고자 할때 KT통신사로 할인하고 해피포인트로 적립을 하기 위해선 두가지의 멤버십 카드가 필요한데 기본어플인 Wallet을 사용하면 긴 로딩시간이 필요없이 바로바로 사용이 가능해 정말 편리합니다.


또한 마이월렛닷컴에서는 위치서비스도 지원하여 같은 장소에서 자주쓰는 멤버십은 위치를 등록하여 자동으로 팝업되게 사용이 가능하니 꼭 한번 이용해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기본에 충실한 애플 메일앱도 굿!!

아이폰 기본 메일앱으로 메일관리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