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어플리뷰

스마트워치에서 사용하는 우리은행 우리워치뱅킹(with 애플워치)

반응형

다들 스마트워치는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아직까지는 작은화면에 많은 정보를 담기 어렵지만 때론 알림용으로 때론 건강용 그리고 음악감상용 등 잘 활용하시고 있겠죠?

 

이번에 애플워치의 새로운 활용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애플워치로 출금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우리은행에서 스마트워치용 은행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이전에 삼성 워치부터 지원을 하던게 애플워치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에서는 위비페이도 지원하지만 애플워치는 계좌조회와 ATM출금만 가능하네요.

 

 

 

 

 

애플워치LTE가 출시되면서 워치를 아이폰 없이 단독으로 쓰게 되었는데 가끔 휴대폰 없이 나오게되면 급할땐 유용하게 쓰일 기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워치뱅킹'에 애플워치 등록하기

아이폰에 설치되어있는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어플을 실행합니다.

화면 좌측하단에 있는 전체메뉴<부가서비스<우리워치뱅킹<서비스등록을 클릭 후 기기선택(애플워치)면 됩니다.

 

 

 


설정하고자 하는 핀번호(조회 및 출금시 필요)를 입력하고 기타 정보를 입력한 후 핀번호를 입력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애플워치에 있는 우리은행 어플을 실행해봤습니다.

계좌조회와 ATM출금이 보이네요. 그 밑에는 로그인이 있는데 조회나 출금하려면 어짜피 핀번호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조회는 잘되네요. 이번엔 출금테스트를 위해 눌렸더니 출금계좌가 없다고 합니다.^^:;;

 

 

 

그건 또 어디서 등록을 해야하나 또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ATM출금계좌 등록

전체메뉴<모바일통장<ATM현금출금<서비스등록(출금계좌)<정보입력 후 전화인증과 핀번호입력을 하면 완료됩니다.

 



다시 워치를 들어가니 계좌가 보이네요. 선택을 하니 핀번호가 워치에 나타납니다. 이 번호를 ATM에서 모바일 출금선택후 입력하라는 창에 넣어주면 돈이 인출됩니다.^^

 

 

 

지갑을 잃어버리거나 카드를 두고 온 경우 참 유용한 기능이니 워치를 사용하시면 꼭 등록해 설정해 두세요~

 

아이폰X을 쓰면서 우리은행이 아직도 X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지 않지만 이런점은 참 좋네요. 제가 사용하는 애플워치 기종은 1세대 입니다. 어플 실행시 로딩이 다소 걸리지만 아직 쓸만하네요^^

 

애플워치 1세대 아직 쓸만한가? 네~~~!!!



직접 출금해보기 

출근길에 우리은행이 보이길래 카드도 가지고 있지만 우리워치뱅킹 사용해봤습니다. 

ATM에서 노란 버튼 <위비꿀머니...모바일출금...>을 누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출금<주민번호입력<모바일출금인증번호(애플워치에보여지는 인증번호)<계좌비밀번호

출금이 됩니다.^^





모바일출금 인증번호를 PIN번호로 눌렀더니 안되더라구요. 생각해보니 그냥 핀번호누르면 워치를 쓸 이유가 없겠죠;;; 미리 워치에 어플 실행해서 핀번호 입력하고 출금계좌클릭후 인증번호 받은다음 ATM진행하시면될듯해요^^(워치가 실행이 느려서 ATM이 기다려주질 않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