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어플리뷰

KT멤버쉽 포인트 알차게 사용하기

반응형

포인트 라는게 생각보다 적립도 어렵고 쓰기도 어려운데요. 그래도 카드사용에 대한 포인트에 비하면 통신사 멤버쉽포인트는 회원 등급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매년 일정의 포인트를 적립해 주어서 쓸수있는 범위가 넓다고 볼수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통신사는 KT, 등급은 VIP입니다. 기본적으로 KT에서는 포인트를 5만에서 12만정도 매년 1회 지급이 됩니다. 그리고 부족한 포인트는 패밀리박스라는 어플을 통해 KT를 사용하는 가족에 한해 포인트(1인당 1000점씩)와 데이터(600M)를 적립이 가능합니다. 기본포인트만으로도 할인혜택을 받는게 불편함은 없지만 포인트가 부족하신 분들은 패밀리박스를 이용해 매월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하시면서 쓰시면 될듯하네요~



더블할인

KT는 한달에 한번 더블할인이라는 좋은 혜택이 있는데요. 더블할인은 제휴사에서 월1회 포인트 차감으로 이용이 가능한 혜택입니다. 


전 더블할인으로 이전엔 뚜레쥬르에서 매월 1회 30%할인(더블할인)으로 케익을 사먹는데 주로 사용했는데요. 지금은 뚜레쥬르가 제휴사에서 빠지고 파리바게트에서 천원당 200원할인(20%)으로 더블할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블할인이 아닐때는 10%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밖에 치킨(BBQ치킨), 피자(도미노피자), 영화(CGV), 공연까지 여러 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데 보통은 빵집이나 배스킨라빈스 등 자주 접하는 곳에서 이용을 하게 더라구요. 배스킨라빈스도 원래 VIP혜택에 월1회 무료로 싱글컵을 이용가능했는데 더블할인으로 옮겨져 파이트제품을 40%할인된가격(2900원 할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BBQ치킨은 5월 스페셜혜택으로 5천원을 할인하니 꼭 5월중에 치킨한마리 시켜드세요^^

6월엔 던킨도너츠와 VIPS의 할인이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VIP초이스

제 등급이 VIP인관계(아무나 ㅋ)로 더블할인 이외에 따로 선택가능한 혜택들이 있습니다. 같은 조건으로 월 1회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혜택인데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혜택으로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핫) 숏사이즈 무료, CGV 영화 예매 무료 두가지입니다. 매월 좋아하는 영화가 있을때는 영화예매로 그렇지 않고 지나가다 커피가 마시고 싶을때는 스타벅스 커피로 이용합니다. 물론 무료이지만 그만큼의 가격만큼 포인트가 차감되니 포인트가 여유가 있어야합니다. 포인트는 앞선 알려드린데로 패밀리박스 어플에서 매월 적립되는 포인트(1000)와 가족포인트를 공유해서 사용하시면 포인트 사용이 여유롭습니다.


스타벅스는 꼭 아메리카노가 아니어도 추가금으로 다른 메뉴로 변경이 가능하며 영화예매도 CGV아닌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매월 스타벅스 커피 숏사이즈기준 4300원을 1년동안 쓰면 약 5만점 정도네요. 

VIP는 연간이용요금(최종수납금액)이 100만원정도되면 선정이 됩니다. 전년도 기준으로 올해 1년간 유지가 가능하고요. 요금기준이므로 할부금은 제외되는데요. 기본 5만원대 요금제 2명이나 인터넷 티비 결합상품을 함께 이용하고 있다면 쉽게 VIP가 되실수 있어요.





기타 제휴사 할인

더블할인과 VIP초이스 말고도 다른 통신사와 같이 비슷한 제휴사 할인들도 많이 있습니다. 더블할인의 할인율이 아니더라도 영화, 마트, 놀이동산 등 포인트 차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월 그리고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혜택이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맴버십 어플을 설치후 혜택을 적절히 사용하시면 유익한 포인트 활용이 가능하니 꼭꼭 매년 쌓이는 포인트 아낌없이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