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태산

신일 벽걸이선풍기 리모컨 고장 구입후기

반응형

한참 더워지고 있는 요즘 에어컨과 선풍기가 열일한 시기입니다. 저희집 에어컨은 벽걸이인데 혼자서 온 집안을 커버하기는 힘드네요. 그래서 새로 에어컨을 장만할까 하다가 1년만 더 버텨보기로 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을 거실에 두고 안방엔 벽걸이선풍기를 3년전에 구매를 했는데요. 나름 선풍기쪽에선 알아주는 신일 선풍기로 구입을 했습니다. 벽걸이 선풍기 특성상 조금 시끄럽긴한데 그래도 제일 조용한 편에 속하는거 같네요.


제품은 SIF-16WRDS 제품입니다.

 




얼마전 더워지기 시작할때즈음 벽걸이선풍기를 리모컨으로 작동을하려 하니 먹통이어서 베터리를 교체해봤습니다. 그런데도 리모컨이 작동을 안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리모컨 고장인가 싶어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센터 전화번호는 1577-6667입니다.

홈페이지는 http://www.shinil.co.kr/6_customer/sub3.php


제품넘버를 알려주고 나니 고장인거 같다며 구매를 해야한다고 하네요. 베터리가 포함된 리모컨 구입가격은 15,000원(택배비 포함) 입니다. 방문 구매시 12,000원입니다. 

 

 

 

 

구입전에 확인할 사항

동그란 리튬전지가 들어가는데 전지 모델이 CR2032인지 확인하셔야합니다. 베터리 번호가 다른게 있는데 그건 작동을 안한다고 하네요. 확인해보니 집에 있는 전지가 동일한 CR2032라서 리모컨이 확실해서 구매했습니다.

 




동부센터전화번호를 고객센터에서 02-922-8684로 알려줬는데 계속 통화중이네요. 다시 물어보니 02-922-8683번도 있어 그쪽으로 전화하니 연결이 됩니다. 동부센터로 동대문에 있는데 왔다갔다 교통비도 있고 더운데 왔다갔다 하기가....

 

그냥 택배로 주문했습니다. 


문자로 알려준 계좌번호로 입금을 하니 바로 다음날 배송이 왔네요. 조그만 상자에 뾱뾱이로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 새로 받은 리모컨으로 전원을 켜니 바로 작동하네요. 고장원인은 모륵겠지만 확실히 리모컨 고장이었습니다.^^;;;

 




외관상 크기와 무게는 같은데 새로온 리모컨(오른쪽)에는 모델명이 빠져있네요. 다음번에 고장날땐 포스팅한 걸 보고 주문을 해야겠어요. 근데 내년에 아마 에어컨을 장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요즘같은 폭염에 에어컨만 열일 시키지 마시고 선풍기도 같이 틀면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된다고하니 고장난덴 없는지 살펴보시고 함께 작동시켜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