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애플기기리뷰

애플워치4 KT 개통방법 그리고 간단 사용기

반응형

애플워치4 나이키플러스 셀룰러를 구매하고 보름정도를 gps버전으로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오늘(11월 2일) KT개통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침부터 개통을 해봐야지 하면서 출근으로 정신없다 보니 출근 중 전철에서야 개통을 해보려고 시도할수 있었네요.


제 아이폰X 기준 iOS12, 애플워치4는 watch OS 5.1버전입니다. 개통 후에야 할게되었는데 애플워치 watch OS5.1이 오류가 있어 업데이트가 막혔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이미 5.1로 올렸는데 말이죠...^^;;;(이렇게나 소식에 둔하다니...ㅠㅠ)



아이폰에 설치되어있는 애플워치어플를 실행하고 셀룰러 가입을 하려는데 KT는 개통을 할수 없다고 설명이 나와있네요. KT는 5.1이 설치되면 된다고 했는데 말이죠. 그러던 중 커뮤니티에서 본 글이 생각이 났습니다. gps로 먼저 연결을 하면 애플워치를 초기화하고 연결해야된다고 했던것을요.




부랴부랴 애플워치4를 초기화 해봅니다. 아이폰X에서 연결되어있던 애플워치4를 해제하고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다시 연결을 진행하면서 백업에서 복원을 클릭해서 설치를 했습니다. 그런데도 여전히 셀룰러 설정이 되지를 않네요. ㅠㅠ




백업에서 복원을 해서 그런가 싶어 이번엔 다시 연결해제를 하고 새로운 애플워치로 진행해봅니다. 역시나 셀룰러 설정은 안된다고 나오네요. 그래서 아이폰X의 소프트웨어를 보니 12.1 업데이트가 있네요. 혹시 이게 문제인가 싶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진행후에 다시 애플워치 어플을 실행했는데 역시나...ㅠㅠ 포기하려는 순가!!!

통신 사업자 설정 업데이트 알림이 뜨네요. 업데이트를 하고 나니 뚜둥

셀룰러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와우~~^^




설정을 클릭하고 가입절차를 따라갑니다. 요금제 명은 데이터투게더 Watch, 요금은 월 11,000원입니다. 기기를 이미 구입해서 선택약정 24개월을 선택하니 월 2,750원이 할인되고 납부금액은 부가세 포함 8,250원이네요. 아이폰을 항상 가까이 두고 있기에 큰 효용이 있겠냐만은 그래도 가끔 셀룰러 기능이 아쉬울때가 있으니까요.^^




가입을 완료하고 애플워치 어플을 실행하니 KT통신사를 활성화 하고 있네요. 이제 완료된거 같습니다. 애플워치4를 새로이 연결하면서 새로운 애플워치로 연결하였기에 제가 설정했던 워치페이스와 운동데이터가 날아가 있네요. 이제 다시 복원을 진행하려 합니다. 




애플워치를 다시 초기화를 하니 이전에 하던 재설성과 달리 '모두지우기 및 요금제 유지하기'항목이 새로 보이네요. 요금제 방금 가입했으니 당연 유지해야겠죠?^^




오늘 여러번 애플워치4를 동기화를 하게 되네요.^^;;; 이번엔 백업에서 복원을 합니다.^^ 

이제 끝이네요. ^^


간단히 애플워치만 차고 나가봤습니다. 전화어플을 이용해서 전화를 걸어봤는데 아이폰과 연결되어있을때는 전화를 하더라도 애플워치 홈으로 이동이 가능했는데 애플워치로 단독전화를 걸어보니 홈화면으로 가려하니 통화를 종료학하고 이동하라고 하네요.^^;;;  전화에 집중합시다 ㅋㅋ





그리고 애플워치4 단독으로 실행해서 듣는데 아이폰에서 실행해 애플워치에서 조절할때랑은 다른 인터페이스와 컬러를 적용했네요. 오홍~~^^


KT에서 지원을 안한다기에 괜히 요금만 나가나 싶었는데 사용이 가능하네요.^^


애플워치4 개봉기는 여기서!!!

애플워치 4 나이키플러스 44mm 개봉기 및 설정까지


저와 비슷하신 분들은 아이폰도 업데이트 하고 다시 설치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