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태산

티맵 안전운전할인특약으로 자동차보험료 할인받자(feat. KB손해보험)

반응형

얼마 전 자동차 보험 갱신할 때가 되서 보험료를 확인 후 

삼성다이렉트가 제일 저렴하기에 만료일을 하루앞둔 토요일에 가입을 하려했습니다. 

하지만 무슨이유에서인지 결제까지 넘어가지않고 

고객센터에 연락하라는 알람창만 나왔습니다.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려해도 토요일이라 통화가 되지않을뿐더러 

만료가 다음날이라 가입을 못하면 과태료가 나와 급하게 다른곳을 알아봤는데 

KB손해보험이 조금 비쌌지만 괜찮아서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가입하던 중 들어보지 못한 특약이 있었는데 이름하야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


무려 10%의 보험료가 할인이 된다고 되어있었습니다. 

안전운전을 하면 할인해주는 부분은 자녀할인특약에서도 확인했지만 

내비를 사용하면서 안전운전을 체크할수 있다는게 신기했습니다. 

그런데 전 티맵보다는 카카오내비를 주로 이용하는 지라...^^;;;




보험가입 할땐 조건이 해당이 되지않아 특약을 하지않고 가입을 했습니다. 

하지만 보험기간동안 티맵을 사용해서 조건에 충족하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특약을 추가하면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티맵을 이용해야겠네요.^^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 조건으로는 

500km주행거리와 안전점수 61점을 넘어야합니다. 


제가 주행거리 특약에도 가입되어있는데 1년 3000km를 못타고 있어 

최대할인으로 환급을 받고있는데 500km면 아무리 안타도 주행거리는 문제 없겠네요. 

아이들이 타고 있어 운전도 조심스럽게 하니

 61점정도는 가볍게 넘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내비만 티맵만 이용한다면요. ㅋㅋ


설정과 특약 가입방법은 티맵을 실행시키고 상단 좌측에 '운전습관'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운전습관에 대한 안내화면을 지나가면 나의 운전습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500km를 지나야 주행이력이 등록이 되고 점수를 알려줍니다.



길도 알려주고 운전습관에 보험료도 할인해주니 

정말 1석3조의 혜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자동차 보험료 할인을 위한 화면이 나오는데 

아직까지 지원하는 보험은 제가 가입한 

'KB손해보험'과 'DB손해보험' 두군데 뿐입니다. 





KB손해보험을 클릭하고 들어가 할인특약 가입하기를 누르고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가입을 진행하면됩니다. 

저는 아직 주행거리 부족이라 가입은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알고 넘어가야 하는 점은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은 

500km의 주행거리를 충족후 나오는 점수로 책정이 되며 

점수가 61점이하라면 다시 500km마다 점수가 갱신이 되니 

꼭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환급은 주행거리와 점수를 충족시 바로 입금이 되며 

남은 보험료의 10%이기 때문에 가입후 최대한 빨리 조건을 충족해야 

더 많은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당장 이번 추석때부터 티맵을 사용하고 안전운전하면서 

고향으로 내려가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