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악세사리리뷰

애플펜슬 수축튜브로 필기감상승과 팬슬팁 분실보호

반응형

애플펜슬의 마지막 튜닝인 수축튜브작업을 해봤습니다. 애플펜슬의 필기감향상을 위해 그리고 새로 마그네틱홀더로 애플펜슬이 옷을 갈아 입어 펜슬팁뚜껑의 분실방를 위해 수축튜브2종을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수축튜브는 1.5파이, 8파이 두종류입니다.


1.5파이는 애플펜슬 촉에 필기감향상을 위해

8파이는 펜슬팁 뚜껑연결을 위해






처음엔 1.5파이는 흑색, 8파이는 백색으로 주문했는데 각각 1400원, 1500원입니다. 1.5파이는 1미터짜리 7개, 8파이는 1미터짜리 3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배송비는 2500원이죠....^^;;; 8파이도 둥근 느낌인줄알았는데 받고보니 납작하게 되어있네요.


쿠팡에서 주문을 했는데 판매자에게 전화가 와서는 1.5파이는 흑색이 없다고해서 백색으로 8파이는 백색이 없다고해서 투명으로 제가 원하는 색이 아닌색으로 구입했는데 만들고나니 다행인건지 바뀐 색들이 더 잘맞는듯한 느낌이네요.





펜슬뚜껑 분실방지용 홀더 만들기

제일먼저 8파이 수축튜브로 펜슬뚜껑 분실보호용을 만들어봤습니다. 길이는 2.5cm가 적당합니다. 애플펜슬 로고가 있는 실버부분의 길이가 약 6mm, 뚜껑부분고정을 6mm, 나머지 지탱해주는 부분을 포함한 길이입니다. 그리고 양쪽 6mm를 제외하고 잘라주면되는데요. 기둥이 앏은 'ㄷ'자 모양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자를때 가위보다는 칼로 자르는게 더 깔끔합니다.




우선은 로고부분을 먼저 넣어주고 뚜껑을 덮은 후 윗부분을 끼워주시면 됩니다. 분리하고 끼우면 지탱해주는 부분이 꼬여서 조정하기가 귀찮아 질수 있습니다. 딱 맞는 느낌이라 끼우고 나서 그냥 쓰려했는데 납작한 튜브 형태이다보니 각진부분이 보이더라구요. 왠지 딱딱해보이고... 그래서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주니 각진부분이 펴지고 부드럽게 밀착이 되었습니다.








펜슬촉에 수축뷰브 끼우기

가장 난이도가 놓을거라 생각해서 마지막에 작업을 했습니다만 생각보다 그리 오래걸리고 어렵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먼저 작업해보신분들이 작업하다가 펜슬촉을 태우셨다고 해서 어느정도 드라이를 해야 좁혀지나 테스트부터 했습니다. 테스트라 겁먹을 필요도 없는데 괜히 겁먹어 멀리하니 변화가 없네요. 그리고 영상찍는다고 거리를 계산을 못해 왔다갔다 했네요. 막상 실제 작업할땐 5초정도 가까이 가져가니 금방 오므라 지더라구요.




이제 실전입니다. 제일먼저 1.5파이 튜브를 약 4mm정도 자릅니다. 길이가 짧기때문에 역시나 칼로 자르는걸 추천드립니다. 펜슬촉을 분리하고 촉에 튜브를 밀어 넣습니다. 나무젓가락에 촉을 끼우고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줍니다.


여기서 신경써야할 점은 촉부분만 신경쓰고 오므리고 나니 촉에 고정을 못하고 빠지게 되네요. 

촉을 오므리고 전체적으로 열을 가해줘야합니다.




이렇게 하고 난 최종 애플펜슬 튜닝 모습입니다. 처음엔 연필심처럼 보일려고 흑색으로 주문했던건데 이렇게 보이 제일 애플펜슬 스럽네요. 다행입니다.








튜브를 끼우기전 필기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영상을 찍으면서 쓴거라 글씨가 이상하다고 미리 말씀드리고 싶네요^^ 후에 튜브를 끼우고도 테스트해보니 확실히 필기감은 향상되었습니다. 테스트 영상을 보시면 소리도 살짝 튀는 소리에서 툰탁하게 줄어든 느낌은 있으나 소리가 많이 줄어는 느낌은 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제 아이패드엔 강화유리가 붙어 있어서 그럴수 있으니 참고바래요~


마지막으로 필기테스트 영상이에요~^^






애플펜슬 촉의 수축튜브는 사용중 가끔 빠지고 종종 교체한다고 해도 정말 많은 양이 남았네요. 이글을 읽고 도움이 되신분이나 수축튜브가 필요하신분들은 메일주소와 함께 댓글 남겨주세요. 잘라서 보내드릴게요^^ 없어질때까지 나눔할게요.^^


나눔이 종료되었습니다.





마그네틱 홀더와 펜슬팁 추가구매분 리뷰

  애플펜슬 튜닝1단계(마그네틱 홀더로 옷갈아 입자)  

  애플펜슬 튜닝2단계(터치되는 팬슬캡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