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애플기기리뷰

아이폰Xs, Max, Xr , 애플워치4까지 11월2일 출시 확정, 이제 남은건 가격뿐

반응형

10월 17일 어제 바로 애플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 놀랄만한 업데이트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11월2일 애플 신기종 4가지가 모두 동시에 출시를 한다합니다. 해외에서도 Xs, Max는 동시에 출시를 했지만 Xr은 19일에 프리오더를 진행하고 26일에 출시를 하는데 국내도 1차출시국보다는 늦지만 1주일정도밖에 차이가 나지를 않으니 Xr구매를 원하셨던 분들께는 꽤 좋은 소식이네요.




빠르게 마음에 둔 제품을 찜한 분들은 이미 해외 직구를 통해서 원하는 제품을 얻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찜해둔 애플워치 시리즈4 나이키플러스 스포츠루프를 일주일전부터 미리 쓰고있으니까요.^^


하지만 리퍼지원 여부와 해외카드 결재 및 재고 부족으로 구매를 못하고 기다림에 지쳐가고 있었을텐데 그래도 카더라의 희망고문이 아닌 정식 출시 소식이라 이젠 광클의 예약 또는 애플스토어 줄서기를 위한 준비를 해야겠네요. 




현재 많은 분들의 이목은 애플워치4와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면서 나름의 가성비를 지닌 Xr에 쏠려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애플워치4의 재고는 쉽게 구할 수 없을정도로 부족했습니다. 현재는 일본에서 재고가 조금씩 풀리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는데요. 


아마 국내 출시에도 적당한 물량으로 구매에는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애플워치4는 이전 애플워치3에서 빠진 KT도 동시에 출시하여 셀룰러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공식홈페이지를 보면 KT가 애플워치3 출시를 안해서인지 지원항목에는 빠져있는데 대역폭이 같으니 애플워치3도 애플워치4가 출시하면 개통서비스를 지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Xr의 경우는 발표당일 수많은 유투버들과 기자들이 만저보고 전해진 소식외에는 특별한 소식은 없지만 다양한 컬러와 LCD를 채택해 번인현상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아이폰Xs와와 같이 사진 심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3D터치가 빠졌다는 점에서 이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구입을 고려해봐야할듯 합니다.


아이폰 발표소식이 궁금하다면?

아이폰xs, Max, Xr 보단 애플워치 시리즈4, 애플이벤트 총정리



가격- 과연 얼마부터 얼마까지?

아이폰Xs의 가격은 작년에 출시한 아이폰X과 같은 999달러입니다. 현재 한화로는 약 113만원가량입니다. 작년 아이폰X의 경우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언락폰 출시가격이 143만원이었으나 그렇게 되면 아이폰Xs Max 512GB의 가격이 200만원을 넘을 것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200만원이 넘는 수준의 가격은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칠수 있으니 아마 최고가 200만원 선서 조절하여 출시를 하지 않을까 싶네요. 홈쇼핑의 29900원과 같은 맥락이랄까?^^;;;


아이폰 커뮤니티에 올라온 출고가 예상입니다.


아이폰Xr 64GB 제품이 1,014,000원으로 시작해 가장 비싼 아이폰Xs MAx 512GB제품이1,94,000원이 될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애플워치의 예상가가 궁금하시다면?

애플워치 시리즈4 적정 구입시기와 구매처는? (공홈 vs 통신사 vs 직구)





가격따윈 필요없다. 어떻게 구매해야 출시 당일에 구매할까?

원하는 제품을 이미 정하고 가격에 큰 부담을 느끼지 않은 분들은 아무래도 어떻게 구매를 하면 출시 당일에 구매를 할 수 있을까가 더 궁금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홈이나 통신사에서도 11월2일 출시전인 26일에 프리오더를 진행을 할텐데요. 가끔 프리오더로 1차발송자가 되더라도 택배문제로 늦게받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애플공홈의 경우에는 주문즉시 픽업으로 주문을해 발표 당일에 수령을 하는 방법이 있으며 당일에 여유가 있으신분들은 미리 줄을 서서 구매를 하는 원초적인 방법도 존재합니다. 가로수길 뿐아니라 리셀러샵에서도 출시일에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24개월 약정을 위해 언락폰 보다는 통신사를 통해 구매를 하고자 하는 분들도 있을텐데 통신사는 각각 예약 방식과 이벤트 방식이 달라 추후에 공지를 확인하고 진행을 하셔야할듯합니다. 


보통 문자로 예약을 하기도 하는데 생각보다 신뢰가 가는 방식은 아니라 추천드리기는 힘들겠네요. 정식 행사보다는 친분이 있거나 가까운 대리점에 예약을 하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가끔 인적드문 대리점에서 쉽게 구매를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기종과 색상이 소량으로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제품을 손에 넣지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 애플워치4는 겟했으니 이젠 아이폰Xr 코랄칼라 구매준비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