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애드센스와 티스토리/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리 아이폰X해상도 지원 업데이트, 다음 버전은 2020년?

반응형

아이폰X이 정식으로 국내출시한지 1년여가 지난 어제(10월8일) 티스토리 어플이 드디어 아이폰X해상도를 지원하는 업데이트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티스토리 어플로 글쓰기를 한건 딱 한건의 포스팅 뿐이었지만 블로그에 재미를 가지고 시작한지 얼마 안되 자주 티스토리 어플을 실행해 방문자수를 확인하는 저로서는 참 반가운 소식이네요.


아이폰X도 쓰고 있으니 더더욱 그렇죠.



버전기록을 살펴보니 이번 마이너 업데이트 1.2.1버전이 이전버전이 나온지 2년여만이네요. 헐... 업데이트가 필요가 없던건지... 아니면 일을 안한건지... 이제는 일을 하려는지... 



하지만 단계별 버전기록을 살펴보니 2년마다 업데이트를 하네요. 다음버전은 앞으로 2년후인 2020년이나 되야 업데이트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이참에 열심히 일해서 아이패드 버전도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너무큰 욕심일지도....ㅜㅜ



넓은 화면에서 보니 몬가 더 커지고 가독성도 좋아보이는 느낌은 저만 느끼는 기분이겠죠? 그냥 세로로 더 긴 화면을 볼수 있는 건데 말이죠.



메인과 글목록 화면에서는 스크롤을 위아래로 이동해도 최상단에 티스토리 메인 로고와 블로그 이름이 있어 아이폰X의 노치부분에 따로 거슬리는 부분은 없지만 글을 클릭해서 읽어보려 스크롤을 내리면 글들이 노치부분에 있는 시계와 항목들에 걸려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사파리에서 확인하면 블로그 주소가 노치부분을 가려주어 가독성에 문제가 없는데 말이죠. 이 문제점을 티스토리측에서 알고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앞서 말씀드린데로 업데이트가 2년 뒤라면...ㅠ


어짜피 따로 티스토리 어플을 사용해서 들어오는 구독자는 없기에 크게 신경쓸 부분은 아니지만 살짝쿵 아쉽긴합니다.


아이폰X을 쓰시는 블로거님들은 업데이트해서 아이폰X에 맞는 해상도로 티스토리 어플을 사용하시면 될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