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비한 일상/즐기고

제주도 4박5일 극성수기 예약(가격 비교 필요!)

반응형

아직까지도 여행계획이 서툴러서 여행을 그때그때 예약을 하게 되네요. 그러다 보니 항공, 호텔, 렌트 등 다 예약이 되어있거나 가격이 비싼건 당여하구요. 이번 휴가도 극성수기에 해당하는 8월 둘째주로 잡아서 그런지 더더욱 저렴한 가격의 여행지가 보이질 않네요. 


아이가 초등생이되기 전에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이 방학이 1~2주일이라 그때 여행을 하다보니 비쌌고 초등생이 되어 방학이 1달정도 됬음에도 불구하고 학원방학을 따라가자니 또 극성수기가 되네요.ㅠ

'해외를 가자니 더 높아지는 비용과 비행시간, 
가까운 일본은 방사능위험에 한국으로 돌려 
여수나 부산을 가자니 그돈이면 
조금 더 보태서 제주도를 가지.'

네 그래서 제목과 같이 제주도를 예약했습니다. 

3박4일 예정에서 하루 더 보탠 4박5일입니다. 




제주도는 와이프와 결혼전 여행으로 가보고 처가식구와 그리고 본가 식구 이렇게 3번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매번 가는 사람이 다르다보니 항상 가는곳은 비슷해지고 아이와 함께하다 보니 더 한정된 여행을 하기 일쑤였죠. 이번여행도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실거라 생각해요. 미리 일정 다 짜놔도 그리 되지 않는다는걸...ㅜㅜ

그래서 이번엔 평소보다 길게 그기로 여유있게 여행계획을 짜보려합니다.



여행예약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이 에어카텔(항공권+렌트+숙박)인데요. 요즘엔 하도 패키지 상품이 많아 구매하기가 수월하긴한데요. 나름 급한 일정에 따른 숙박과 항공 렌트을 알아보다 보니 패키지가 다 좋은게 아니었네요.

네이버와 스카이스캐너 어플에서 최저가 항공 검색을 해봤습니다.

8월6일 오후 3:20분 김포 출발 ~ 8월10일 오후 4:45분 제주출발
스카이스캐너와 네이버항공에서 검색한 최저가는 605,900원(제가 예약한 며칠전보다 조금더 비싸졌네요)
예약사이트 상단에 인터파크투어가 보이네요.




여기서 잠깐!!!
인터파크투어로 들어가서 보면 제주여행만들기라는 항목이 눈에 보입니다. 제주여행 만들기로 항공, 숙박, 렌트를 함께하면 할인이 된다는 말에 예약을 해보았는데요. 동일한 비행기로 설정을 해봤습니다. 헐 이게 왠걸...가격이...




22,900원이나 더 비싸네요. 일단 할인이 된다고 하니 패키지로 동일한 조건에 예약을 해보았습니다.
작년에 다녀온 제주샐리스 호텔로 예약하고 차량은 5인승 레이로 최종금액을 확인해봤습니다.




동일한 조건(일정, 룸)으로 쿠팡에서  4박에 61만원입니다. 제주여행만들기에선 637,560원이네요. 여기서도 차약이 27,560원이 발생하네요. 




차량도 제주여행만들기에선 194,000원으로 제주속으로 렌터카 117,760원으로 76,240원으로 가장 많이 차이가 나네요.

제주여행 최종할인가가 1,412,133원
개별 예약 최종가 1,333,660원
차액 78,473원

대략 제주만들기가 약 8만원가량 더비싸네요

여기서 중요한건 같은 곳에서 예약한 항공권 비용에서부터 차이가 난다는 점인거죠.
할인을 해준다는 명목하에 미리 가격을 부풀려놓고 할인해주는 척 해주는 거었네요.
 
극성수기라 충분히 비싼 여행을 하고 있는데 할인해주는 거에 속아 더 비싼 여행을 할뻔했네요.
물론 특정한 기간과 선택에 따라 가격이 차이 날 수 있으니 꼭 여행예약 전 비교하고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