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악세사리리뷰

초텍 MFi인증 4in1 무선충전기 T316-KR

반응형

애플에 빠지면 답이 없다죠? 최근엔 아이패드미니6까지 구매하면서 점점 애플농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애플이 충전단자를 통일을 시켜주지않으니 충전케이블도 함께 늘어나고 있네요. ^^;;; 멀티허브로 여러 제품을 충전하고있는데  케이블 정리는 쉽지않죠. 

 

그래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애플기기 뿐아니라 다른 제품들도 충전을 할수있으며 무려 4개까지 동시에 충전할수 있는제품입니다. 

 

초텍 MFi인증 4in1 무선충전기 T316-KR

 

 

 

제품이름이  기네요.^^;;;  제품명에서 볼수 있듯이 애플 MFi인증을 받아 애플iOS기기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MFi 인증이 중요한 이유는 인증받지 않은 제품은  iOS 업데이트시 애플기기와 호환이 원활하지 않을  있습니다. 충전이 잘되던 케이블과 충전기가 어느순간  안되고 충전  끊기는 현상은 바로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이란 얘기겠죠.

 

 

하드케이스에 포장되어있는 초텍 T316-KR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DC충전기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보통 충전제품들은 USB-C타입으로 되어있는데  제품은  빠르고 안정적인 다중 충전을 지원하기 위해 12V 3A DC어댑터를 사용합니다. 어댑터역시  KC인증을 받은 정식 어댑터라고 합니다.^^

 

 

초텍 T316-KR 특징은 애플워치충전기와 아이폰 충전에 필요한 8핀커넥터가 빌트인 되어있으며 폭넓은 호환성을 위해 맥세이프 충전이 아닌 무선충전패드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충전에 필요한 USB충전포트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애플워치 충전이 있다는 점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애플워치 유저로서 제일 불편한게 워치 충전케이블길이와 루프밴드를 사용할때 충전인데 이제품은 별도의 충전케이블 구매도 필요없이 스탠드로 빌트인되어있어 거치 충전이 간편합니다.

초텍 T316-KR 대기상태엔 초록램프, 무선충전 시엔 빨간불, 충전이 완료되면 다시 초록램프를 표시합니다. 또한 초록 빨강으로 깜빡일땐 이물질 검출이나 전원이 부족함을 알려줍니다.

 

 하나 장점은 무선충전시 케이스착용에도 문제가 없다는 점입니다. 저는 에어팟 프로를 실리콘케이스를 씌워 사용중인데 8 케이블 충전할때마다 하단 실리폰을 탈착후 충전을 하고있어 불편하더라구요. 초텍 T316-KR 무선충전패드에에어팟프로를 올려놓으니 충전이 잘되네요. ^^

 

 

 

빌트인 되어있는 8 충전부는 틸트 기능있어 무거운 제품을 올려놓아도 부러질 걱정은 없습니다. 에어팟프로와 아이폰을 충전해봤는데 끼우는데 불편함이 없네요. ^^

 

 

 

충전해보기

본격적으로 충전을 해보기위해 제품을 모아봤습니다. 평소에 이걸  어떻게 충전했나싶네요. ^^;;;

 

 

 

아이폰12미니(촬영 ), 아이폰SE. 애플워치, 에어팟프로, 아이패드프로, 아이패드미니, 갤패드 

많네요

 

 

 

아이폰SE 8, 에어팟프로는 무선패드, 그리고 애플워치 여기까지가 기본적으로 3개를 충전할수 있고 나머지는 뒤에 있는 USB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을 했습니다. 이게 좋은 팁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3in1 케이블을 사용해 추가로 갤패드(5), 아이폰12미니(8), 아이패드프로(USB-C) 연결해  6개의 제품을 충전할수 있습니다.

 

당연 충전속도는 느리겠지만요.

 

 

 

6개의 제품을 동시충전시 아이폰12미니 충전상태를 확인했습니다. 73%에서 20 충전하니 80% 충전이 되네요. 

이정도면 꾀나 안정적으로 충전이 되는거 같습니다.^^

 

초텍 T316-KR 정가가 184,300원이지만 현제 네이버쇼핑에서 99,000원에 판매하고 있고 추가 쿠폰할인을하면89,340원으로 8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애플제품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최고의 선택지가 되지않을까 싶네요. 멀티허브충전기를 쓰면서 케이블 정리가 복잡하고 보기 싫었는데 정말 깔끔하게 사용할수 있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