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악세사리리뷰

아이패드미니 6세대 필수 악세사리 ESR 강화유리그리고 스마트커버케이스 실사용 리뷰

반응형

아이패드미니 6세대 퍼플색상을 새로 구입했습니다. 이미 프로 11인치를 가지고 있지만 프로답게 쓰지 못해서인가... 미니가 당기더라구요.^^;;; 아이패드프로 11인치는 이동간에 영상이나 책을 보려고해도 너무 큰사이즈에 살짝 민망해서 꺼내지 못하고 아이폰미니로만 영상을 시청하니 눈이 점점 피로해지더라구요.

 

아이패드미니 6세대

 

모 이런저런 이유로 미니를 구입했습니다.ㅎㅎ

새로운 기기가 생겼으니 새로운 악세사리는 기본이겠죠? ㅎㅎ 그런데 운이 좋게 미니 배송오는 날

아이패드미니6 ESR 강화유리와 스마트커버케이스에 당첨이 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강화유리와 케이스는 기본악세사리중에 하나죠^^

 

 

ESR 아이패드미니6 강화유리+스마트커버케이스

 

아이패미니 6세대를 기다리며 미리 구매해둔 알리발 퍼플 폴리오케이스와 쿠팡 로켓직구로 받은 기본필름(강화유리인줄 알고 주무문ㅠ)이 있긴하지만 ESR체험제품을 미리 사용했습니다. ESR 강화유리는 1장이 들어있고 ESR스마트커버케이스는 블랙색상의 스마트커버와 반투명 뒷면케이스입니다.

 

 

강화유리

ESR 강화유리는 가이드툴이 함께 포함되어있습니다. 가이드가 있으면 확실히 필름을 붙일때 도움이 되긴합니다. 아이패드미니 6세대 정도는 그냥 붙이는게 더 빠르고 편할수도 있지않을까 싶네요. 제기준으론 ㅎ 필름은 흐물흐물하지만 강화유리는 먼지만 없음 딱 붙이면 딱 붙거든요^^ ㅎㅎ

 

 

 

살짝 비침이 있지만 영상시청시 화질저하는 없네요.^^ 아. 지문은 좀 잘뭍어요. 이건 다들 같으니..

 

스마트커버

스마트커버케이스는 블랙색상입니다. 아이패드미니 6세대가 퍼플이라 어울리진않지만 외부오염엔 강한 컬러지요^^ 앞뒤만 커버하는 폴리오케이스랑은 달리 PC재질의 커버케이스로 옆면도 보호가 됩니다. 살짝 앞면색상과같은 컬러로 반투명으로 되어있습니다.

 

 

컬러는 로즈골드, 캑터스 그린, 실버그레이, 민트, 스카이블루, 블랙 이렇게 6가지가 있습니다. 퍼플 아이패드미니6세대는 제가 생각하기엔 핑크가 제일 잘어울릴거 같네요.^^

 

 

폴리오케이스와 비교하자면 일단 보호가 더 되는만큼 두껍습니다. 벗겨내는 것도 솔직히 더 불편하긴합니다. (여기서 팁!. 케이스를 벗길때 가로로 벗기면 훨씬 편하게 분기라 가능합니다.) 그런데 놀라운점... 전 당연히 보호가 덜되는만큼 폴리오케이스가 더 가볍울 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커버가 훨씬~은 아니어도 꽤나 가볍네요. 아무래도 폴리오케이싀 자석때문인거 같지만 보이는걸로만 봐선 정말 놀랍네요^^ 폴리오가 편할순 있지만 이동 시 가벼움은 큰 장점으로 작용할거 같습니다. 테스트삼아 E북을 서서 봤는데 스마트커버가 장시간 사용히 큰 이점이 될듯합니다.^^ 핑크컬러로 하나 더 주문해야겠네요 ㅎ

 

 

ESR 스마트 커버는 이름처럼 커버를 열고 닫을때 화면이 자동으로 켜고 꺼지는 동작을 합니다. 또한 두가지의 각도로 거치 할 수 있는데 세웠을때의 각도는 아이패드프로키보드케이스 1단계(?) 각도와 비슷합니다.

 

ESR 스마트커버의 또하나의 특징은 애플펜슬을 장착후 고정하는 커버가 하나 더 있다는건데요. 애플펜슬이 자력으로 거치가 된다하나 살짝 불안한게 사실인데 이런 단점을 커버해주는 좋은 기능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커버를 열면 안쪽으로 말려 붙어 버립니다. 다시 닫을때 떼기가 생각보단 불편합니다.

 

 

바깥으로 붙여놓으면 좀 편하긴하지만 ESR커버의 특징상 자력이 약해져 거치를 할수가 없습니다. 많이 불편한건 아니더라도 조금더 편하게 제작이 되었으면 어떨까 싶네요^^

 

네이버 ESR공식스토어 가격기준으로 강화유리는 12900원(최대할인가 9800원) 스마트커버케이스는 15900원(최대 할인가 12020원)으로 저렴한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주)샘빌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