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iOS 기능 마스터하기

아이클라우드 메세지 동기화 사용하기(feat. iOS11.4)

반응형

얼마전 iOS12를 WWDC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미모지, 페이스아이디 추가등록 그리고 향상된 시스템을 느끼기 위해 프로파일 설치 후 업데이트를 하려했으나... 아직 불완전하기도 하고 그전버전인 11.4도 써보지 않아서 미리 아이클라우드 메시지를 쓰려 11.4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업데이트는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하시면 최신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제가 메시지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를 기다린 이유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동시에 사용하며 아이폰의 메시지를 아이패드에서도 주고 받을 수 있게 허용을 했기때문인데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바꿔가며 사용하기에 아이패드에서 영상을 보고 있으면 아이폰을 꺼내지 않고도 아이패드에서 바로 답장을 보낼수 있어 편리합니다. 물론 애플워치에서도 알람이 와서 보고 무시할수있는데 답장은 아무래도 아이패드가 편하네요.


설정>메시지>문자 메시지 전달로 이동하면 동일한 아이클라우드 계정에 연결된 기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여러기기에서 문자메시지를 받고 답장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메시지가 동기화가 되지 않아 아이폰에서 메시지를 지워도 아이패드에는 메시지가 쌓여있습니다. 두번 지워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어 11.4를 기다리고 있었지요.^^






업데이트후 설정>계정>iCloud>메시지 활성화를 하면 간단히 아이클라우드에 메시지가 동기화 됩니다. 여기서 궁금했던게 아이폰메시지를(정리된 메시지) 동기화 후에 아이패드(정리되지않은 메시지)에서 동기화를 할경우는 어찌될까?


네 아이패드 메시지가 후에 동기화가 되면서 최종적으로는 아이패드의 메시지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동시에 보여지게 됩니다. 결국엔 다시 정리를 해야하네요.^^;;;

반대의 경우 아이패드를 먼저 동기화하고 아이폰을 후에 동기화했을때는 해보지않았지만 아마도 앞서한 경우처럼 병합이 될거같네요.





메시지를 동기화 후에 아이폰에서도 지워보고 아이패드에서도 지워보고했는데 정말 빠르게 동시에 메시지가 동기화가 되네요. 이젠 메시지도 동시에 두기기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또한 동기화까지 되니 백업하거나 복원할때 메시지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네요.^^(이전엔 메시지를 메모에 옮기고 그래서 불편했어요. 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