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iOS 기능 마스터하기

아이폰에서 받기 싫은 메세지 차단하기(또는 해제하기)

반응형

언제부턴가 아침에 출근하는 시간에 같은 곳에서 메세지가 오네요. 어린이 뮤지컬관련한 메세지인데 모 필요한정보지만 항상 위치가 부산이에요. 메세지 지역번호가 051이니 확실히 부산에서 보내는게 맞는데 왜 서울에 살고 있는 저한테 보내는지는 의문입니다.

 

부산에 살았다면 아마 자주 찾아가고 좋은정보라 생각할텐데 매일 아침마다 메세지가 오는걸 지우자니 조금은 귀찮아 지더라구요. 불필요한 메세지는 바로바로 지워주는 성격인데다가 아이패드에 문자메세지전달 기능을 설정해놔서 아이폰의 메세지가 동일한 아이클라우드계정을 사용하는 아이패드에도 전달이 옵니다. 앞으로 예정된 IOS11.4에서는 메세지도 아이클라우드 동기화가 될예정이지만 아직은 메세지가 오면 아이폰 아이패드 다 따로 관리를 해줘야하기에 이중으로 삭제를 해야하네요.




그래서 차단을 하기로 했습니다.

메세지 클릭>상단 우측에 정보보기 클릭>전화번호 클릭>하단에 '이 발신자 차단'을 순서대로 클릭하면 차단이 되네요

정말 간단하죠. 보기 싫은 사람의 메세지를 차단하기가 이리 쉽네요. 혹시나 다시 메세지를 받고싶다면 아까와 같은 순서로

'이 발신자 차단 해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메세지를 삭제하지 않을 경우에 해당)

 

 

 

메세지가 지워지고 다시 메세지를 받고 싶을떄는 설정>메세지>차단목록으로 들어가

차단된 메세지를 왼쪽으로 슬라이드하면 차단해지가 가능합니다. 맘먹고 차단한 메세지 다시 해제할일은 많지 않겠지만 그래도 사람일은 모르는거니까요. 다시금 받고싶어질지^^


얼른 IOS11.4가 정식배포되어 클라우드로 메세지를 백업하고 동기화하고 싶어지네요. 복원할때 항상 메세지를 저장해놓기가 불편했는데 11.3정식에서 빠진 기능을 꼭 써봐야겠습니다. 간만에 백업해놓고 새로운 기기로 복원하고 싶어지네요^^


기다렸던 메세지 동기화 정말 좋아요.

아이클라우드 메세지 동기화 사용하기(feat. iOS1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