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어플리뷰

[에어코믹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만화책 이어보기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어플은 에어코믹스(air comix) 어플입니다. 에어코믹스 어플은 현재 앱스토어에서 Lite버전과 유료버전(광고없음) 두종류가 있습니다. 광고가 있어서 불편한점은 따로 없습니다. 만화를 볼때 광고가 만화를 가리면서 나오는경우는 없기 때문인데요. 처음 실행할때나 가끔 다음권으로 넘어갈때 광고가 전면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지만 그것때문에 유료를 구매할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로 기기전환을 편하게

에어코믹스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클라우드 동기화인데요. 어플이 출시되면서 아이클라우드를 지원했는데 어느순간 사라져다가 최근 업데이트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IOS기능중 하나인 'hand off'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활용하는 예를 들자면 지하철에 서있을때 만화를 보면 아이패드는 무거워서 힘들죠. 그럴땐 아이폰으로 보다가 자리가 나서 앉아서 볼땐 그래도 큰 화면인 아이패드로 보는게 좋으니 꺼내서 보면 아이폰에서 보던 페이지가 아이패드에 그대로 책갈피되어 있습니다. 딱 보던페이지에서 바로 이어보기를 할수 있는거죠. 











전용서버외 다양한 서버와 클라우드 지원

저는 NAS를 사용중인데요. NAS의 활용은 여유가 있을때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NAS를 언급한 이유는 이 에어코믹스 어플이 FTP/WebDAV 등 클라우드 드라이브들을 연결해서 스트리밍으로 볼수 있어서입니다. 


전 제 NAS에 있는 만화폴더를 FTP로 연결해서 사용중인데요. 따로 휴대폰에 저장을 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어서 아이폰의 저장공간을 조금더 여유롭게 쓸수있습니다. 이건 NAS의 장점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에어코믹스는 거들뿐 ㅋㅋㅋ 자세한 용어 설명은 생략합니다.^^;;;

- OneDrive, Dropbox, Google Drive 지원






압축파일 지원, 네트워크 다운로드 지원

압축파일(zip, rar)을 지원하여 따로 압축을 풀지 않아도 만화를 실시간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것도 예전엔 지원을 하다가 갑자기 미지원으로 바뀌고 언젠가부터 다시 지원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가끔 네트워크에서 압축된 파일을 받기도 하는데 따로 풀지 않아도 되니 굉장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밖에 장점

그밖에도 한번에 두쪽을 보여주거나 한쪽씩 나누어 보여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아이패드프로로 만화를 볼때 가끔 화면이 크다보니 왠지 챙피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멀티태스킹(스플릿기능)을 이용해서 한쪽엔 사파리를 실행하고 한쪽에 에어코믹스를 실행하고 보면 조금 덜 챙피합니다.(나이가 있다보니 저만 느끼는건가...)







그리고 한국책과 일본책을 볼떄 방향이 다른데 손쉽게 방향전환도 가능합니다. 또한 자체 화면에 밝기조절과 회전방지가 있어 따로 제어창을 열지 않아도 손쉽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화면선명도 조절과 슬라이드로 볼수도 있는 기능도 있네요.


한국분이 만든 어플이라 어플사용중 문제가 생기면 메일을 보낼수 있는데 답변도 빠르고 친절합니다.


어플을 테스트하거나 만화가 너무 보고싶으신분들은 비밀댓글달아주시면 제 공개용 서버 아이디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