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애드센스와 티스토리/구글애드센스 승인부터 활용까지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반응형

구글애드센스를 하고자 블로그를 시작한게 작년 7월쯤인데 하고자는 마음만 있을뿐 정식으로 시작한건 10월이었습니다. 


그때가 아이패드 프로2세대 출시에 아이폰X 발표부터 시작해서 쓸 글들이 조금 되어서였습니다. 물론 승인 받기 전이라서 승인을 위한 글을 열심히 썼습니다. 1000자 이상 기사형식으로 사진은 거의 한장씩만해서 카테고리도 많이 안만들고 꾸준히 15개정도 쓸 즈음에 승인이 떨어졌습니다. 회사 워크샵중이 었는데 승인 메일이 와서 속으로만 살짝 좋아했습니다. ^^



광고를 받아서 넣고 기분좋아 열심히 쓰다가 잠시 뜸해질때쯤 또 한번 구글에서 지급금액기준에 도달(10달러)하였다면서 'PIN'번호를 발송했다고 메일이 옵니다.

계정수익이 발생하여 지급을 받으려면 꼭 필요한 과정이기에 반드시 체크하여 입력해야합니다. 핀번호 발송일은 1월 9일이었는데 메일 내용에도 도착까진 2~4주정도 걸린다고 써있습니다. 오늘이 2월 7일이니 거의 한달 꼬박 4주 걸린샘입니다. 





핀번호가 발송이 되면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빨간색 박스안에 표시됩니다. 빨간색 박스 오른쪽 '작업'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핀번호 입력이 보입니다. 우편으로 온 핀번호 6자리를 이곳에 입력하면됩니다. 그러면 빨간색 박스가 비활성화되고 수익이(최소 100달러)에 도달하게되면 입금받을 계좌를 입력후 지급을 받으면됩니다. 




핀번호는 지급금액기준(10달러)에 도달하면 구글측에서 우편으로 보내주는 것이고 최종지급은 100달러에 도달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전 이제 11달러를 간신히 넘겼을 뿐이라 지급은 받아보지 못했습니다만 앞으로 1년이면 가능하겠죠?^^:;; 취미삼아 하는 블로그라지만 그래도 소정의 금액을 받으면서 한다면 좀 더 즐겁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