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애플기기리뷰

아이폰X 침수에 약하다

반응형

얼마전 괌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이폰X의 방수기능을 완전 맹신하지 않았기에 방수케이스도 함께 구입해 갔습니다. 구입한 방수케이스는 '고스텍 노티칼 아이폰X방수케이스'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방수케이스는 잘못없습니다. 


고스텍 노티칼 방수케이스가 궁금하다면?

아이폰x 방수케이스 고스텍 노티칼 후기(넌 잘못 없다)


침수된 사정을 설명하자면 호텔 수영장에서 아이들 수영하는 모습과 물놀이하는 모습을 담고자 방수케이스를 장착하고 수영장에 들어가찍기 위해서였는데요. 


제가 간 괌 니코 호텔엔 나름 기~인 워터 슬라이드가 있습니다.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오면서 동영상을 찍어보려고했는데 나름 무서워서 시도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수영복 주머니에 아이폰X이 들어있었죠. 그걸로는 문제가 안됬을수도 있는데 나중에 사진을 찍으려고 주머니에서 꺼냈는데 물이 들어가 있더군요. 자세히 보니 방수케이스 하단에 충전짹 덮개가 있는데 그게 안닫혀있었습니다.




그래서 방수케이스를 열고 닦은다음에 아이폰X을 보니 문제가 없어 다시 닫고 수영을 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그때 물이 들어가 있었는지 후면카메라가 작동이 안되기 시작하면서 꺼지더라구요. 그뒤로 애플 로고가 30초 간격으로 보였다 사라지면서 꺼지지도 않고 켜지지도 않고 무한 부팅이 되었습니다. 여행 2일째 되던 날이었습니다. ㅠ


다음날 일단 아이튠즈에도 연결해볼 생각에 '비욘드 더 박스'라는 괌 리셀러 샵에 갔습니다. 친절하게도 충전도 해보고 아이튠즈에 연결도 해보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강제종료를 해서 인지(강제 종료 방법: 음량 업 -> 음량 다운 -> 전원버튼 길게~) 침수때문인지 아이튠즈에 연결하라는 화면이 나오고는 아이튠즈에서는 반응이 없었습니다. 모 한마디로 폭망이었죠. 그뒤로 여행은 모...ㅜ




한국돌아오자마자 다음날 출근하면서 서비스센터로 직행. 역시 유상리퍼!!! ㅠㅠ

금액은 769,000원!!! 구입금액의 반이 넘는 금액이라 수리는 안된다기에 물기만 닦아달라고 하니 안에 들어가서 닦았다고 했지만 제가 바로 사설가서 수리하려고 열어보니 물기가 그대로 있더라구요...열어보긴 한건지...(홍대 동부대우전자서비스센터)


사설에서 말하길 오래 걸릴것이며 데이터는 날아갈수 있다고 했습니다. 2일동안의 사진이 무지 아쉽지만 그래도 수리가 가능하다면 다행일듯해서 수리를 맡기고 왔습니다. 4~5일정도 걸린다했는데...지금 7일째 수리중입니다. 금액은 메인보드 수리라 20~30만원정도 나올거라 하구요. 


부산에 데이터 복원 전문 센터가 있다는데 침수만 아니었음 거길갔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도 드네요. ㅠ 그래도 여행자보험에서 20만원 보상(자기부담금 1만원)이 되어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수리가 완료되면 다시 추가하여 글을 남기도록하겠습니다만 아무쪽록 여러분들도 핸드폰은 생활방수라 생각하시고 조심히 쓰세요.

특히 아이폰X 수리비 너무 비싸요~~~ㅜ


침수폰을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에서 무상리퍼받았네요. 죽으라는 법은 없나봐요^^


무상리퍼 받은 후기는 아래 ↓

애플스토어에서 살아난 아이폰X(침수 무상리퍼)

반응형